[미러리스추천] 캐논 M5 - 1탄

 

[미러리스추천] 캐논 M5 - 1탄

 

오늘 너가 직장인을 알아? 의 포스팅 주제는 직장인들의 새로운 취미를 위하여 이번에 새로 나온 미러리스 카메라 하나를 추천해드릴까 한답니다. 사실 미러리스 하면 SONY가 최고라고 하지만 캐논 역시도 DSLR 시장의 독점을 바탕 삼아서 미러리스 시장에 꾸준히 도전을 해왔고 M3를 통해서 SONY의 차이를 많이 메웠다고 생각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판매수치를 보면 증명이 되죠.)

 

그런데 그 차이를 이번에 제대로 뒤집을 새로운 기종이 나왔는데 그 아이가 바로 캐논M5 입니다. 물론 가격이 너무 안착하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중급기(?) 성능에 버금가는 아이라는 것이 캐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저도 캐논을 사랑하지만 중급기까지는 아닌것 같습니다.ㅋ)

 

게다가 계륵렌즈라고 할만한 캐논의 최초 망원줌렌즈까지 EF-M 18-150mm 키트로 함께 나왔는데 그 성능은 캐논M5에 이어지는 사용기에서 제대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저는 체험이 아니라 직접 구매해서 써볼까 합니다. ^-^ (6D와 심각하게 고민중 - 어쩌면 둘다 사버릴지도... ㅎㅎ)

 

우선 사람들의 평가만으로만 말씀을 드리자면 캐논M5는 '혁신이다'라는 의견이 강합니다. 새로운 렌즈의 영향도 있겠지만 마운트를 하면 기존의 DSLR의 렌즈들도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다양한 캐논의 렌즈군...ㅋㅋ)

 

캐논M5의 스펙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 1탄은 스펙위주로 하고 2탄, 3탄은 제가 실제로 구매해서 사용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직장인으로서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들만 가득하오니 이 점 참고하셔서 읽어주세요!!

 

 

캐논M5의 스펙은 사실 80D에 버금갑니다.

 

- 약2,420만화소 / 사용감도 ISO25600 /DIGIC7

- 아주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듀얼픽셀  CMOS AF 탑재 (아마 이게 가장 큰 장점일듯)

- 전자식 뷰인더 내장(약 236만 도트 / 시야율 약 100%)

- 고정밀 3.2형 틸트 LCD모니터 (상:약85도 , 하 약180도)

- 최대 약 9매 / 초의 고속 연속촬영 가능

- 조작이 편한 5가지 다이얼

- FUll HD / 타임랩스 동영상 지원

 

DSLR을 무조건적으로 화소수만 보는 것은 카메라를 보는데 있어서 가장 미련한 행동이긴 하지만 분명 큰 장점중에 하나이며 무언보다도 듀얼픽셀은 말해서는 입아픈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듀얼픽셀은 캐논의 독자적인 반도체 기술로 탄생한 AF방식인데 화소 하나하나가 독립된 2개의 포토다이오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유효소에서의 정보를 이용해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 정도의 스펙이라면 가격이 미러리스 치고는 깡패라서 그렇치 사실 SONY의 A7과 비교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SONY매니아 분들께는 죄송한 말씀 ㅠㅠ) 캐논M5는  분명 바디의 크기가 작지만  그림의 형태는 확실하게 손에 쥘 수 있게 제작되었으므로 쉽게 손떨림이 발생하지 않으며, 휴대시에도 안심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그립부 뿐만이 아니라, 왼손측이나 측면, 배면에 이르기까지 전체에 걸쳐서 소프트한 촉감의 수지 소재를 배치했기에 사진 찍는 것이 익숙치 않고 그저 휴대폰카메라가 전부인 분들에게는 미러리스 추천 해줄거 있어? 라고 물어보신다면 과감하게 추천해드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보게 됩니다.

 

1탄은 가볍게 이정도에서 마치고 앞으로 이어질 저의 2탄, 3탄 자세한 사용기와 명확한 포스팅을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