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화려한 귀환 또는 실패?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화려한 귀환 또는 실패?

 


안녕하세요. 너가 알아? 의 채널을 운영중인 K입니다. 오늘은 K가 가장 출시를 기대하고 있는 삼성 최고의 폰 갤럭시노트8에 대한 기대감 가득한 리뷰를 적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노트 시리즈를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S펜인데 노트 시리즈는 1,2,3 모두 사용해보았고 그 중에서 노트3는 가히 최고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진짜 오래사용했습니다.

 

저는 현재 노트5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아이를  늦게 구입하게 되면서 노트7을 사지 않았었는데 작년에 노트 관련 대형이슈가 터지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사실 무리해서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갑자기 배터리 이슈가 터지더니 팡팡팡!! 안타까우면서도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분! 고동진사장님 이시죠. 작년 노트7 리콜사태를 책임지고 물러나셨나? 했지만 건재하게 올해에도 갤럭시노트8을 발표하셨습니다. 이분의 연봉도 우리나라에서 어마어마하실텐데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샐러리맨들의 신화 신종균 사장이 무선사업부를 맡았을때 실적이 좋아서 무려 150억 연봉을 받았다는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에 비추어 볼때 노트7의 실패로 깍이긴 했을지라도 여전히 몇십억은 되지 않으실까 하는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작년 여러가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그래도 갤럭시노트의 매니아로서 이 아이가 돌아와 준것은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중 하나입니다. 한번의 실패는 두번다시 않는 삼성의 성격상 이번에는 작년같은 배터리 이슈는 있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보게 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번 노트8은 역대 삼성 제품들중에서 가장 강력한 제품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6.3인치로 화려한 디스플레이는 당연하고, LG에만 있던 듀얼카메라를 탑재에서 나온다고 하니 사진에 민감한 유저들 역시도 갤럭시노트8을 눈여겨 볼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8은 이번에 작년의 경험도 있고 해서 배터리에 안전성에 많은 신경을 쓰겠지? (참고로 배터리 용량 : 노트7 3,500mah , 노트8은 3,300mah)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패는 노트7 처럼 까봐야 알겠지만 당연히 그 부분은 보강을 했을 것이고 오히려 이번 시리즈는 성능업그레이드의 중점을 둔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고사양 모바일 게임이나 멀티태스킹을 부담 없이 이행할수 있도록 6GB램을 장착한 것에부터 이건 무슨 컴퓨터야?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ㅎ

 

9월15일이 빨리 왔으면!! 갤럭시노트8출시일은 9월15일입니다.

 

사전 주문은 8월 24일부터 받는다고 하는데 몇몇 통신사들은 이미 엄청난 사은품과 혜택을 내걸고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야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9월6일이나 7일부터 공식적으로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하더라구요.

 

오랫동안 유플러스 고객이였는데 이번에는 번호이동을 해야 하나 고민중에 있습니다. 일단 동네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이번에 사전예약 대상자한테 40만원돈에 가까운 기어3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현수막을 보고 그냥 일단 명단에 이름 올려놓고 왔네요!!! 유플러스야 미안하다 기어3 안주면 나는 SK로 간다.~~~ ㅋㅋ

 

사실 온라인에서도 전동휠부터해서 엄청난 혜택을 주는 곳들이 있지만 저는 의심이 많은 사람이고 무슨 문제 생기면 바로 튀어 나갈 생각이기 때문에 동네를 택했습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노트8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8의 스펙은 진짜 어마무시합니다. 이게 정말 휴대폰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갤럭시노트8 스펙정리

 

▣ OS : 안드로이드 7.1 (누가)

▣ 크기 , 무게 : 162.5 x 74.8 x 8.6mm , 195g

▣ AP : 옥타코어 1.7 10나노 프로세서 (지역별로 다를 수 있다 합니다.)

▣ 디스플레이 : 6.3 인치, 쿼드HD 슈퍼아몰레드

▣ 메모리 : 6GB램  64,128,256GB 메모리별도 슬롯역시 최대 256지원 (용량미쳤음)

▣ 카메라 : 전면 800만화소(오토포커스 기능에 f1.7) / 후면 1200만 화소 듀얼픽셀 광각렌즈,망원렌즈

▣ 배터리 : 3,300mah 고속 유선충전 , 고속 무선충전 지원

 

이정도면 스펙은 가히 미쳤다고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와우!! 저는 진심 나오는 날 바로 이 아이를 GAT 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특히 저를 설레게 하는 부분은 카메라 부분인것 같습니다. 저는 DSLR 을 들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아가를 키우다보니 사진에 민감해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미러리스를 구매했지만 부득이하게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으로 많이 찍고 있고 아내가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아이폰 사진은 정말 거짓말 같아서 진지하게 이번에 아이폰8도 교체대상에 있었거든요.

 

일단 갤럭시노트8의 카메라 부분을 조금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갤럭시노트8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후면에 각각 12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 등 듀얼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매력적이였습니다. 제가 LG휴대폰만 고집해온 이유가 이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8은 듀얼 카메라 모두에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을 더했고 1200만 화소 듀얼픽셀 이미지 센서, F1.7 렌즈의 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이미지 센서, F2.4 렌즈의 망원 카메라는 DSLR D도 모르는 저에게는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였습니다. 전문가는 아니기에 용어만 겨우 책 한권 사서 보면서 터득했습니다. (요즘 열공중!)

 

두 개의 카메라를 활용해 광학 2배줌과 최대 디지털 10배 줌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듀얼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이 있어서 저처럼 손이 떨리는 (벌써 떨리면 안되는데,,,) 흔들림 보정이 더해져, 선명한 줌 촬영이 가능했졌다는 것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갤럭시노트8은 전면부에도 800만 화소 오토포커스 F1.7 렌즈를 담아 고화질로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사실 고화질은 별 의미가 없죠. 우리에게는 포토원더가 있으니까요. 오히려 고화질은 방해된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원한 디스플레이는 저의 아이패드와 함께 더 시너지 효과를 내지 않을까 합니다. 앞전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일단 메인폰도 교체시기가 와서 아이폰은 무조건 구매를 할 생각에 있습니다. 노트5는 썩어 문드러질때까지 사용할 계획이였으나 싸게 팔고 우리 아가 까까 사줘야 겠네요 ㅋ 저에게는 노트8 역시도 생길테니까요.

 

디스플레이에 대한 부분을 조금더 덧붙이자면 갤럭시노트8은 갤럭시노트 제품 중 가장 큰 6.3형 화면(스크린)을 적용했다. 갤럭시노트818.59 화면 비율에 쿼드HD+(2960x1440)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전면 블랙 색상 베젤을 적용해 169 비율과 219 비율이기에 무엇을 봐도 몰입감은 쩔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화면이 크기 때문에 여러 어플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기대가 됩니다. 동시에 여러 가지 하는 K입니다. ㅋㅋ

 

 

이뿐이 아닙니다. 이번에 이 기대감에 잔뜩 찬 녀석과 함꼐 공개된 녀석이 있었으니 갤럭시노트8의 맞춤형 악세사리신형 기어VR입니다. 가격은 우리나라돈으로 14만7천원 그냥 15만원하지 가격의 심리학을 이용했네요. ㅎㅎ

 

기어VR이란?

삼성전자와 오큘러스가 함께 꽁냥꽁냥 해서 만든 VR(가상현실) 체험용 디바이스입니다. 머리에 착용하는 헤드기어 타입이며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이 아이는 기존제품과 성능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s8, s8플러스, s7, s7엣지, s6, s6엣지 노트5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 나의 노트5 그래도 턱걸이 했구나. ㅋㅋㅋ) 노트5를 껴줘서 그래서 맘이 변했습니다. 구매왜 하지 라는 생각에서 구매각이네요. 이런 헤드 악세사리가 눈이 나빠진다는 이야기가 있긴 한데 충분히 구매의 욕구를 생기게 하는 물건인듯합니다.

 

삼성전자의 고동진 사장님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이제까지 노트시리즈가 계속해서 발전하고 불의의 이슈의 주인공이기도 했지만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덕분이였다고... 그 말이 그냥 하는 말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의 대표브랜드로서 기대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S펜 기능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니 더더욱 기대가 되는바 스마트폰으로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것들을 현실로 이루겠다는 약속이 지켜졌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이 좋다면 공감 ♡ 꾸~욱(로그인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