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명언 - 마이크로소프트는 전설이다. (2)

 

빌게이츠명언 - 마이크로소프트는 전설이다. (2)

 


안녕하세요. 너가 알아?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K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빌게이츠명언에 대한 2번째 포스팅 시간입니다. 사실 어제 포스팅을 하면서도 98조원이 얼마나 어마어마한 금액인지 감이 잡히지가 않아서 우리나라 최고의 부자라고 손꼽히는 이건희 회장님의 재산이 얼마인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이건희회장님의 재산은 공식적으로 13조원 ㅋㅋ 거의 10배차이네요 ㅋㅋ 진짜 감도 안잡히는 액수가 맞는거죠? ㅠㅠ 하지만 어제 포스팅의 명언을 가슴에 새겨 불평불만 하지 않고 저에게 주어진 부분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보게 됩니다.

 

어제 제가 포스팅한 빌게이츠명언 - 마이크로소프트는 전설이다. (1) -> http://officeworkerlove.tistory.com/42 궁금하시다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빌게이츠 회장님의 프로필도 있어요 ㅋ)

 

오늘 소개해드리는 빌게이츠 명언 역시 심장을 쿵쾅 거리게 만듭니다. 정신차리고 아자아자!!!

 

 

K가 확실히 깨닫는 것은 바로 학교와 사회의 차이는 엄청나다는 것입니다. 학교에서는 유야무야 넘길 수 있었던 일들도 사회에서는 그보다 더 작은 것처럼 느껴지는 일도 엄중한 잣대를 들이대니 말이니 말입니다. 

 

얼마전 저희 회사의 신입사원이 제대로 사고를 쳤습니다. 당연히 막내가 정리해서 거래처에 넘겨야 했을 문서를 대수롭지 않게 갑사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내일 오전에 보내지 라는 생각으로 넘겨버린것입니다.

 

저희 회사 대표님이 단 한번도 직원들한테 화를 내신적이 없으셨는데 그 다음날 최악의 회사 분위기가 형성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그 직원이 짤리지는 않았지만 아자 하루하루가 가시방석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드렸지만 직장에서 가르쳐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수한 막내직원의 이야기를 살짝 해보았습니다. 사실 학교같았으면 좀 더 상세하게 이거 갑질하지말고 꼭 마감기일까지 협력사에 넘겨야 해! 라고 친절하게 이야기했겠지만 사수가 당연히 이런 부분은 이야기했을거라 간과한 우리 윗사람들의 책임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 저는 이 부분을 어렵지 않게 적고 있지만 정말 심각했습니다. 그 일은 다행히 협력사에서 신입사원의 실수로 이해를 해줘서 넘어갔지만 오늘 명언 포스팅을 적다 보니 확실하게 깨닫게 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회사에서는 학교처럼 가르쳐 주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공감하는 명언중에 하나입니다. 햄버거 가게에서 일하는 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한다? 그게 무슨 소용일까요? 저 역시도 지금의 자리가 대단한 자리는 아니지만 오기까지 무수한 고생을 했고 대학을 졸업하기 위해서 엄청난 아르바트를 하면서 제 자신을 업그레이드한데 최선을 다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학비는 장학금으로, 스펙과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아르바이트로 돈 번 것을 사용했으며, 그 아르바이트의 종류는 편의점부터 시작해서 공사장까지 가리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미련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런 저의 경험들이 지금 더욱더 자랑스럽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전 어떤 일이든 그게 나의 일이라면 부끄럽지 않습니다.

 

 

가장 무서운 말 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학창시절 공부도 열심히 했지만 노는것도 그 누구에게 뒤쳐지지 않았던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하지만 진짜 덮어놓고 공부만 한 친구중에 지금 검사가 되어서 끝발~ 최고로 날리는 동창이 있습니다. 아주 우연한 기회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나름 그 친구와 친분을 유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린시절 왜 그랬는지 모르지만 신의 한수!) 진짜 그 친구는 그런 저를 기억한 것인지 뭐하냐고 묻길래... 회사다니면서 사업한다고 했더니 ㅋㅋ 어려운 일 있으면 이야기하라고... 어찌나 이 말이 든든하던지요. 학창시절에는 제가 도움을 주었었는데 사회 나오니 제가 이 친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주 든든한 검사 친구 한명 있는 사람입니다.

 

명언을 통해서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 참 재미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언이나 고언등을 듣지 않으려고 하는데 저는 그것만큼 미련한 행동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괜히 성공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한번 부탁드립니다. (로그인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