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팁]청소잘하는법 청소의기술을 익혀라 1

 

[육아팁]

청소잘하는법 청소의기술을 익혀라 -1

 


안녕하세요. 너가 직장인을 알아? 의 운영자 K입니다. 역시 포스팅은 결코 쉽지 않다라는 것을 요즘 들어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꾸준히 제 업무를 하면서 포스팅 하겠다는 결심은 흔들리지 않기에 더더욱 열심히 해봐야죠. 오늘은 근래에 들어 감기가 유행하고 있는 것에 대한 작은 해결책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해결책은 바로 청소입니다. 

감기의 원인은 바로 알레르기가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데 알레르기는 환경에 좌우된다는 것 아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알면서도 모르는 사실인데 알레르기 질환은 병원 치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생활 관리가 우선이 되어야 한답니다. 

생활관리의 첫번째 시작은 집안 청소를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것 아시죠? 
오늘 포스팅은 쾌적한 실내공간을 위한 청소의기술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하지만 청소는 절대 쉽지 않습니다. 두서 없이 시작하면 티도 안나고 몸만 지치죠. 청소를 잘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청소잘하는법이 있냐고 물으신다면 청소의기술이 있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그럼요~' 라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 청소시리즈는 총 3편으로 나누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시간인만큼 청소의 기본 원칙을 알려드리고

두번째는 침실과 거실을 청소하는방법

세번째는 주방과 화장실 청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알아두셔야 할 것은 알레르기 질환의 주범은 먼지라는 것입니다.  비염의 주요 원인이 꽃가루나 황사라고 알려져있지만 실내에 먼지 역시도 무서운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이불이나 카페트에 서식하는 집먼지 진드기나 집 안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들은 몸의 일부분이나 배설물의 알레르기 이유가 되어서 아토피피부염, 비염, 천식 갖가지 질병의 원인이 된답니다. 

그 뿐일까요? 가스렌지부터 청소기 가전제품을 사용하면서 나오는 미세먼지 곰팡이도 그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자주는 아니더라도 어느 시기가 되면 대청소를 해줄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청소의 기본원칙

 

 1.  먼지가 많은 곳 비질이 먼저일까요? 걸레질이 먼저일까요?

 

이 문제에 대한 정답은 걸레질이 먼저입니다. 먼지는 무조건 비질이나 먼지떨이로 제거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북하게 쌓인 먼지를 털어내면 오히려 먼지는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널리 널리 퍼진다는 사실... ㅠ 이럴때는 젖은 걸레로 먼저 먼지를 닦아주는 센스를 발휘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청소기를 사용하셔서 먼지를 제거하시고 비질로 털어내는 순서라는것 절대로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2. 청소의 동선은 청소잘하는법 청소의기술에 가장 중요한 부분 


청소를 할때 눈에 보이는 곳부터 치우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시는데 그것은 옳은 청소방법이 결코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는 무조건 높은곳에서부터 낮은 곳으로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러니까 조금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천장 → 조명→ 벽 순서로 청소를 한다음에 바닥 청소를 하시고 그리고 침실 거실 현관 이렇게 순서를 짜고 동선을 짜야 청소를 두번 세번 안할 수 있다는 사실 모르셨죠? 

이걸 왜 알려드리냐면 제가 저희 아내가 처음 저와 결혼했을때 거실부터 청소하고 그리고 방으로 오길래 위에서 먼지 다 떨어지는데? 이러니까 또 닦아야지 그러길래 몸소 보여주었습니다. 청소는 이렇게 해야한다는 것을 물론 초보 주부였을때의 이야기지 지금은 저보다 더 꼼꼼히 잘한다는 사실 ㅋㅋㅋㅋㅋ 참!! 그리고 저의 청소시범이후 청소는 제가 더 많이 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슬픈자화상이네요 ㅋㅋ 청소는 무엇보다도 즐겁게 하는 것이 기본원칙중에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아 나는 즐겁다 ㅋㅋㅋㅋ) 

 


3. 얼룩 제거는 큰거 먼저? 작은거 먼저? 

 

얼룩은 눈에 띄는 큰거부터 지워야 할까요? 아니면 작지만 오염이 심한 작은곳부터 해야할까요? 무조건 얼룩은 작은때부터 시작해서 오염이 심한곳으로 넓혀가며 청소를 해야한답니다. 가벼운때부터 닦으면서 처음부터 세제를 쓰기보다는 우선 물을 사용해보고 안되면 그때부터 세제를 쓰는데이왕이면 천연세제가 좋겠죠? 

창문을 청소하실때는 더러움이 심각한 바깥쪽부터 닦아주시는데 사실 바깥쪽을 청소하려면 
비오는 날을 선택하셔야해요.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혹 윗층에 사신다면 아래층에 큰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청소잘하는법 중 하나는 바로 이웃과 불란을 일으키지 않는 것도 해당이 된다는 사실!!

 

짧게 쓰려고 했지만 역시나 길어지는 포스팅은 어쩔수가 없네요. ㅠ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오늘 포스팅은 총 3편으로 나누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