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입니다.

 

[명언]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입니다.

 

안녕하세요 너가알아? 의 채널을 운영중인 K입니다. 어제 말씀드린대로 9월, 10월 포스팅계획이 모두 세워졌고 앞으로 이 블로그 채널 및 SNS채널들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코치님에 최종 컨펌이 오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원하게 좋은 기획이라는 칭찬과 함께 한번 잘해보자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 역시 누군가를 지도 하는 입장에 있지만 코치님의 이야기를 들으니 괜히 기쁘더라구요. ^-^ 오늘 하루는 취해야겠습니다. ㅎㅎ

 

그런 의미로 오늘은 은퇴를 앞둔 직장인 분들에게 혹은 은퇴를 결심하거나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오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남겨봅니다.

 

직장인들에게 불현듯 찾아올 수 밖에 없는 은퇴의 시기는 요즘들어서 더 빨리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를 개인적으로 찾아오는 분들도 많아졌고 실제로 저희 회사안에서도 저보다 직급이 높으신 분들도 밖에서 저를 만나고자 하는 분들이 있으니까요...

 

예전에는 정년 60세가 끝자락처럼 느껴지는 시대가 있었다고 하는데 100세 시대에 들어서면서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 분들에게 오늘의명언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빈말로 드리는 말씀이 아니라 나이가 늙고 젊음을 떠나서 그 신념과 열정이 늙거나 젊거나의 차이가 있다고 말이지요.

 

저희 코치님에게는 문하생이 총 3명 있었는데 이번에 한분이 새로 들어오셨습니다.  새로 들어오신 분은 연세가 지긋하신 분이십니다. 저는 이 분을 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내 미래의 모습일수도 있는데 그분은 저보다 더 많은 것을 내다보시고 아들뻘보다 어린 코치님에게 배움을 갈구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저 역시 코치님에게 배우면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것을 꺠달았지만 그 열정속에 저는 다시 한번 제 자신을 채찍질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절대로 포기하지마시기 바랍니다. 포기하지 않을때 새로운 이야기와 역사는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