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투잡에 도전하라. [제휴마케팅이 정답이다.]

 

직장인투잡에 도전하라. [제휴마케팅이 정답이다.]

 

직장인투잡 누구나 고민하고 하고 싶어할 것이다. 그 이유는 말하면 입아프지 않을까? 월급날짜는 아직 멀었고 설사 온다고 해도 신기하게 나의 통장에 숫자만 남기고 사라지기 일수다. 특히 쥐꼬리월급을 받는 신입사원들은 다이아몬드수저나 금수저가 아니라면 적어도 은수저도 안되는 우리네 흙수저 인생이라면 더더욱 체감할것이다.

 

하지만 직장인투잡을 꿈꾼다고 하여도 쉽게 도전을 못하는 이유는 오직 하나!  사규에 묶여서 이다. 어떤 직장의 오너가 자신이 월급주는 직원이 다른 일을 하면서 정신을 파는 것을 용인하고 좋아하겠는가? 필자 역시 이 글을 쓰는 입장에서는 직장인이나 회사원 입장에서 생각해야 하지만 한 회사를 이끄는 오너이기도 하기에 적어도 업무시간에는 딴짓을 하지 못하게끔 하고 있으니 말 다한것이다.  괜히 좋은 기업에 직장에 취직했다가 빌미를 제공하면 짤릴수도 있다. 원인제공은 하지말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직장인들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준비를 알차게 하고 있다. 들어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말이다. 그래서 큰 돈은 아니지만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자신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기를 바란다. 잘못하면 징계대상이다.

 

우선 본격적으로 글을 시작하기 전에 제발 부탁이고 간절한 마음을 담아서 부탁하는 것은 이상한 다단계에 발을 들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그럴수도 있겠지만 내 주변에서 다단계로 돈을 번 사람은 위의 이미 상위구조를 차지한 사람들 몇몇 뿐이였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자신의 신분이 들어나지 않고, 자본금을 투자할 필요도 없이 약간의 노력으로 큰 돈은 아니더라도 안정적인 작은 수입이라도 걷을 수 있다면?? 정답은 하나 바로 제휴마케팅이다. 

 

우선 제휴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웹 비즈니스(상품 판매/광고) 촉진 기법의 하나로서, 웹 사이트 발행자(affiliate, publisher)가 그의 노력에 의해 파트너의 웹 사이트에 새로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을 발생시키면, 그 웹 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식의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제휴마케팅의 종류는??

 

제휴마케팅의 종류는 정말로 다양하다. 그렇지만 꼭 알아야두어야 한다면 4가지 정도만 알고 있으면 충분하다.

 

1. CPC : CPC는 링크 클릭당 비용을 의미한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누군가 광고에서  내가 게시한 포스팅이나 웹사이트나 앱으로 연결되는 링크 부분을 클릭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대표적인 예로 구글에드센스와, 텐핑이 있다. (초보라면 이정도만 알아도 충분하다.)

[에드센스는 차후 포스팅에서 다루고 텐핑은 개방성이 높은 아주 좋은 제휴마케팅 모델이다.)

 

텐핑을 추천합니다. jw@rich112.com 님을 선배로 등록하고 고수 혜택을 체험하세요. http://tenping.kr/Connect 

 

2. CPA : CPA란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광고를 보고 링크를 따라가 소비자가 특정 행동을 취할 때 마다 돈을 지급해주는 방식인데 광고주가 회원가입, 설문지, 프로그램 설치등등 특정 행동과 횟수를 지정하여 광고비를 지급해주는 개념이다. ( 리더스CPA 를 강추한다.)

 

3. CPI : 모바일(Mobile) 환경에서 광고 집행 시, 광고상품에 해당하는 앱이 설치된 기기 수에 따라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취할 때마다 광고비가 지급되는 방식인 CPA(Cost Per Action)의 일종이다. (쉐어팝추천)

 

 

4. CPM :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노출은 조회수와 비슷한 개념으로, 광고가 누군가의 뉴스피드나 모바일 뉴스피드 또는 오른쪽 칼럼 광고로 처음 노출되면 노출수로 간주됩니다.

 

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이렇게 4가지 정도만 기억하면 충분하다.

 

 제휴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는가?

 

 

첫번째는 블로그다. 네이버나 티스토리, 또는 HTML이나 CSS에 능하다면 워드프레스를 추천한다. 하지만 무난하게 다양하게 제휴마케팅을 하려 한다면 티스토리를 추천하는바이다.

 

두번째는 SNS다. 위에서 언급한 텐핑같은 경우는 SNS로 지인 홍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어뷰징이나 이런 부분에서는 제제가 있지만 그 부분은 잘 고민해보면 방법을 찾을 수 있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텐핑은 정말 획기적인 제휴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냈다고 본다.

 

세번째는 앱이나 웹사이트를 개설한다. 이 부분도 전문가적인 견해와 입장이 필요하기에 어려운 분야다 개발이라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앱은 개인적으로는 힘들지만 웹사이트는 쉽게 만들수도 있고 요즘 무료 플랫폼도 많기에 잘 고민해보면 괜찮은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정리해보자면 어떤 컨텐츠를 게시하고 그 컨텐츠에 광고를 끼워판다 라고 생각하면 제휴마케팅의 명확한 정리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직장인투잡 결코 쉬운길은 아니지만 자신의 위치를 지키면서 어떻게 보면 자신이 벌어가는 월급 그 이상으로 벌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플랫폼이다.

 

 

실제로 제휴마케팅으로 벌어드리고 있는 수익이다. 놀랍지 않은가? 잘키운 블로그나 SNS 또는 앱이나 웹사이트는 열 대기업을 갖다줘도 안바꾼다는 말은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시대이기에 가능한 말이지 않을까 싶다라는 말을 남기며 오늘 글을 마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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