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시험 K는 해커스로 합니다.

 

공인중개사시험 K는 해커스로 합니다.

 


안녕하세요. 너가 직장인을 알아? 채널을 운영중인 K입니다. 몇일전 제가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을 한다고 말씀드렸던것 기억하시나요?? 직장인이면서 컨설팅관련 사업도 운영 하고 있지만 이런 도전을 하는 이유는 공인중개사 시험이 저의 또다른 업무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제 자신을 한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2017년 공인중개사 시험 도전 관련 포스팅 →  http://officeworkerlove.tistory.com/21

 

2017년도 공인중개사시험은 10월 28일 보는데 물론 내년을 합격 시점으로 보고는 있지만 이왕 시작하려고 하니 남은시간 바짝해서 1차 시험이라도 붙고 싶은 마음이 드는것은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학원을 가는 것은 일정상 무리이기에 제가 택한것은 당연히 인강인데 정말 거짓말 하나 보태지 아니하고 요 몇일동안 공인중개사 관련된 인강이 어떤곳이 좋은지 후기부터 시작해서 직접 무료강의도 보면서 샅샅히 살펴본것 같습니다.

 

이름 진짜 유명한 몇군데 부터 작은곳까지 왠만한 곳은 다 찾아보고, 들어보고 결정한 곳은 해커스 공인중개사였습니다. 사실 재미는 에듀윌쪽이 있었던것 같았는데 이상하게 해커스가 끌리더라구요. 결정적인 이유는 민법에 채희대 교수님이였습니다. 다른쪽은 잘 모르지만 적어도 부동산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이분은 진짜 평가가 좋더라구요. 저는 내년을 보고 가기 떄문에 평생합격반을 선택했고 이제부터 남은건 저의 의지와 열정이 그리고 노력이 얼마나 뒷받침해주냐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이렇게 써 놓고 보니 제가 어떤 댓가를 받고 해커스 포스팅을 하는줄 알고 오해하실까봐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저는 어떠한것도 받은적 없고 제 돈주고 가입했고 수강신청해서 이제 곧 들을 예정에 있는 예비 수험생입니다. **

 

 

직접 제가 합격설명회를 갔던것은 아닙니다. 위의 이미지도 홈페이지에 그대로 퍼온 이미지입니다. 지금 푹푹 쪄 죽겠는데 자세히 보면 옷이 겨울에 있었던 합격 설명회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실것입니다. ㅋㅋ 예리한 K

 

 

우선 해커스에서 합격자들이 이렇게 많다고 하는데 확인된 바는 아니지만 신뢰가 갔던 부분이 샘플 인강을 들어보고 였습니다.  에듀윌 쪽도 샘플 인강도 좋았지만 제가 묵직한 것을 좀 좋아하다보니 민법 부분에서 확 끌렸던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공인중개사 합격 가이드라인이 과목별로 60점입니다. 

 

1차 2과목 / 2차 4과목 - 여기서 저는 올해는 1차 합격만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시험은 1차만 붙으면 다음해에 1차를 한번 면제해주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잘 세워야 합니다. 기억해야 할 사항은 2차만 붙으면 소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제가 올해 1차를 붙고 내년에 2차를 붙지 못한다면 모두 무효라서 내후년에는 다시 1차와 2차를 봐야 하는 최악의 상황이 오기는 하지만 제가 나름 머리가 좋기에 제 자신을 믿어보는 것입니다. ㅋ

 

 

우선 한 과목당 과락 40점 밑으로만 나지 않으면 되기에 한마디로 인강만 제대로 듣고 강사님이 말씀하시는거만 집중해서 들으면서 모의고사 열심히 풀면 합격할 수도 있겠다는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아직 소인에게는 3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아있사옵나이다. ㅋㅋ (하루에 5개 강의씩 풀로 들으면서 6시간 공부 하면 1차는 희망이 보이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어쨋든 많은 분들이 선택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만큼 저도 좋은결과에 주인공이 반드시 될 것입니다. 앞으로 종종 공부하면서 스트레스 쌓일때는 이렇게 포스팅으로 풀어볼까 합니다. 그리고 준비하면서 외울것이나 필요한 부분들이 있다면 함께 공부tip도 남겨보겠습니다.

 

 

주변에서는 저에게 '참 유난스럽다.' 라는 말을 합니다. 굳이 안정적인것이 있는데 왜 시간 아깝게 또다른 도전을 하냐는 것이 유난스럽다라는 소리를 들어야 하는 이유인데 저는 4차산업혁명이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올지 예상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다양한 지식을 쌓고 싶을 뿐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4차산업혁명이 본격화 되면 지금 제가 보고 있는 시험이나 일하고 있는 직군은 절대적인 타격을 입게 되겠지만 사실 제가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면서 얻고 있는것은 돈으로는 바꿀 수 없는 경험과 다양한 인프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적어도 10년은 끄덕 없고 저 10년후에는 일 안하고 아내랑 놀러 다니는게 목표입니다. ㅋ)

 

저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쓸데없는 자기개발이 아니라 내 자신에게 가장 큰 적용점이 될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결심을 더해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 우리 화이팅 합시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