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명언] 성공하는비법이란?

 

[직장인명언] 성공하는비법이란?

 

안녕하세요. 너가 직장인을 알아? 의 채널을 운영중인 K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분들을 위해서 꼭 한마디를 해드리고 싶어서 2번째 명언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인즉슨 이번에 저희 회사에 상반기 신입사원이 들어왔는데 저는 이제 중상급 위치에 있어서 전체적으로 회사를 돌아보는 입장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눈에 띄는 친구가 한명이 있는데 사내에 모든 일을 혼자서 다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거기까지는 신입사원이 충분히 열심히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지만 쉬는시간에 혼자서 계단 구석에서 전화 통하하면서 울고 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불렀습니다. 사실 처음 이 회사에 들어왔을때 제 생각도 나고 그래서 시큰해졌습니다.

 

잠깐 저희 회사 자랑을 하자면 저희 회사가 그리 큰 회사는 아니지만 좋은곳이라고 생각되는 이유중 하나는 3개월 수습 이후에 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닌 이상 무조건 정직원으로 전환시켜줍니다. (사장님 마인드ㅋㅋ) 그러니까 수습을 뽑을때도 신중하게 뽑죠!!  

 

이 친구는 전 회사에서 2년동안 계약직으로 있다가 정직원이 되는줄 알았지만 재계약 불가통보를 받고 절망에 빠졌지만 가정형편상 쉴 수가 없어서 우연히 우리 회사 사원모집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고 저 역시 면접에 참여했으며 이 친구의 마인드나 여러가지면에서 아주 좋은 인상에 괜찮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이 신입사원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본즉 이렇게라도 해야 수습을 떠나서 정직원이 되는거 아니겠냐며... 참겠다고 무조건 참겠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사실 군대 막 다녀오고 이제 20대 후반으로 향해가는 그녀석을 보면서 그 마음은 알겠지만 따끔하게 혼내주면서 한마디 해주었습니다.

 

"내가 너 일하는거 봤지만 사실 아무도 너에게 일을 시키지 않았고 찾아서 하더라.... 우리 회사 분위기가 자기일 막 시키고 그러지 않는다.. 그랬다가는 바로 시말서다.... YES 맨이 되지마라... 다른 곳은 몰라도 적어도 우리회사에서는 그렇게 안해도 된다. 우리 사장님이 YES맨은 오히려 짜른다.... 더 혼낸다....."

 

위계질서는 잡혀 있지만 진짜 저희 회사는 다른 회사와 다르게 자기일 밑에 사람에게 떠맡기지 않습니다. 그랬다가는 저도 분노하지만 저희 사장님 진짜 완전 분노하십니다.... ㅋ 어쨋든 감정이 복받쳐있던 녀석을 달래주고 안으로 들여보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공의열쇠는 꼭 어떤 방법론에만 있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을요....

 

아래 오늘의 명언은 성공의비법을 제대로 담고 있습니다. 미국의 코미디언인 빌코스비가 했던 말인데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성공의 열쇠가 뭔지 모른다.

하지만 실패의 열쇠는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해주려고 노력하는것이다."

 

- 빌코스비-

 

성공의 열쇠를 쫓아 많은 사람들에게 잘 보이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곧 실패의 지름길이 될테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