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피서지추천 - 강원도계곡편

 

 

여름피서지추천 - 강원도계곡편

 


안녕하세요. 이제 직장인들의 피크인 휴가기간이 다가 오고 있어요. 이미 휴가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있을 것이고 주변을 보니 사람들이 몰리기전에 일찍히 다녀오신 분들도 계시던데 본격적인 휴가철이 8월이라고 생각하고 오늘은 여름피서지를 추천 해드릴까 합니다.  시리즈로 지역별 나누어서 말씀드리고자 하오니 참고하셔서 2017년 즐거운 휴가계획을 세우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강원도계곡편입니다.

 

강원도의 계곡은 사람이 몰리기 전에 가보면 그 절경이 장관입니다.  물론 이용자수가 조금 있다고 하더라도 시원한 계곡바람을 느끼다 보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에서 해방되면서 큰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원도계곡추천 첫번째, 용수골계곡

 

 

이곳은 가족들 단위로 휴식을 즐기고 피서를 보낼 수 있는 곳이며, 원주에서 남쪽으로 10km 지점인 백운산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주 시내에서는 버스로 20분 정도로 소요되고, 이곳의 정확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4리.

 

마을의 집들이 고품격있는 느낌이라 전체적으로 보는것만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기에는 딱!!!!

 

이곳이 왜 용수골이 되었느냐하면 백운산 소용소라는 곳에서 용이 승천하여 용소골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곳의 절경은 무엇보다도 용수골에서 2km 정도 오르다보면 물줄기가 합쳐져 아름다운 광경을 만들어 내는데 작은 용소와 큰 용소에서 흐르는 깨끗한 계곡물이 합쳐져 계곡과 그늘이 우거져 있는 곳이라서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백운산 정상까지 가는 등산로도 있어서 산내음을 느끼며 땀을 흘리고 계곡물에 흠뻑 자신을 적셔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원도계곡추천 두번째, 덕풍계곡

 

 

강원도 계곡중에서도 자연경관이 일품중에 하나로 손꼽히는 이곳은 마을과 멀리 떨어져서 조용한 것이 큰 장점이기도 하고 폭포가 상당히 많아서 시원한 느낌을 절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가족단위로 이곳을 많이 찾으십니다.

 

덕풍계곡의 장점은 물 맑기로 소문나 있어서 물고기가 떼지어 다니기도 하고 덕풍마을이라고 작은 오지마을에는 11가구 정도의 마을주민들이 살고 계시는데 인심도 아주 좋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어디든 마찬가지겠지만 이렇다보니 3만여명의 관광객들이 찾아오기에 시기를 잘못 맞추면 사람만 구경하다 올 수 있기 때문에 시기를 잘 맞추셔서 여행을 다녀오시기를 바랍니다.

 

강원도계곡추천 세번째, 광덕계곡

 

 

광덕계곡은 백운산과 광덕산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데 자연경관이 정말 수려한 곳이랍니다. 이곳은 분명 사람마다 개인차는 존재하겠지만 제가 직접 가본곳이라서 적극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피서철에는 어디든 사람이 많은 편이지만 오염되지 않은 작은 폭포, 작은 소가 많아서 깨끗한 물이 일품입니다. 계곡피서지로는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광덕계곡은 10km가 넘고 계곡에 펼쳐진 기암절벽이 볼거리중에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절경이 화려하다보니 8월에 사람 붐비는 것이 싫으시다면 가을쯤하여 백운산, 광덕산, 무학봉, 상해봉등 단풍이 장관인 곳이 많으니 한번쯤 머릿속을 단풍의 향으로 가득 채우고 싶다면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광덕1~2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천이라는 지역이 토마토축제, 쪽배축제, 산천어축제로도 유명한 곳이라 개인적으로는 한번쯤 축제시기와 날짜에 맞추어서 아이들과 가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강원도계곡추천 네번째, 흥정계곡

 

 

이곳은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계곡으로 봉평면 시가지에서 6번 국도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우측으로 와~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자연경관이 펼쳐집니다.

 

'맑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깨끗한 물의 계곡이 나오게 되면 흥정계곡의 시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흥정산에서 발원한 계곡으로 방문자수가 무려 5만여명... 그 이유인즉 냉수성 어류인 송어, 산천어 등 다종의 민물고기가 서식하고 있고 유명한 명소가 몇군데 있다 보니 그 명소를 들려보는 것도 좋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민들이 운영하는 마을관리 휴양지가 7월~8월 2달도안 진행되고 있어서 지금 한창 주변으로 많은 시설들이 자리하고 있기에 큰 불편없이 즐거운 피서를 보내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 물놀이하기에는 딱! 하지만 화장실 문제가 용이치 않아서 이 부분은 가족단위로 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 고려해보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여름피서지추천으로 강원도 계곡 4군데를 소개해드렸는데 이곳 말고도 천불동계곡, 금대계곡, 둔전계곡, 어성전계곡, 하추리계곡, 비수구미계곡, 법수치계곡, 미천골계곡, 내심적계곡, 오대산소금강계곡, 미산계곡, 무릉계곡, 추대계곡, 장전계곡, 수항계곡, 방동계곡, 아침가리계곡, 진동계곡,김삿갓계곡 등등 무수히 많은 계곡들이 있기에 사람 없는 곳을 찾으신다면 열심히 준비하셔서 타이밍 싸움을 잘하셔야 사람 없이 시원한 자연경관도 즐기고 행복한 8월의 피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행복한 피서가 되시기를 바라며 오늘은 이만 여기서 물러가고 다른 지역 피서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